본문 바로가기

놀이·여행

트립닷컴 항공권 예약, 싱가포르 티웨이 비행시간 및 가격

 

트립닷컴에서 항공권을 예약했어요. 싱가포르로 가는 티웨이 항공 일정과 가격이 가장 맘에 들어서 예약했습니다. 항공권 최저가 검색과 비교해도 트립닷컴이 더 저렴했어요. 경주 여행 숙소 예약 이후에 싱가포르 항공권으로 트립닷컴을 다시 찾게 되었네요. 그때 쌓았던 포인트도 사용했어요. 

 

트립닷컴 앱 항공권 검색

 

트립닷컴 싱가포르 항공권 예약 방법

 

트립닷컴에서 항공권을 예약을 할 생각을 첨부터 한 건 아니고요. 스카이스캐너에서 최저가 검색을 했어요. 

 

스카이스캐너 최저가검색
스카이스캐너 항공권 검색

 

싱가포르가는 가장 저렴한 항공권이 티웨이였어요. 그리고 그때그때 가장 저렴한 예약처가 다릅니다. 지금은 하나투어가 조금 더 저렴하네요. 언제 사느냐에 따라도 항공권 가격이 계속 달라지니까 꼭 최저가 검색하세요. 

 

스카이스캐너 최저가 검색하기

네이버항공권 최저가 검색하기

 

네이버항공권 검색으로 더 저렴한 항공권 예약처가 나올 수도 있으니 이 2가지를 꼭 비교하세요. 

암튼 제가 예약할 때는 트립닷컴이 더 저렴했어요. 

하지만 지금 검색해 보니 더 저렴하네요 ㅠㅠ 

 

 

싱가포르 티웨이 비행시간과 왕복 일정

 

싱가포르 비행시간은 6시간 25분입니다. 싱가포르는 우리나라보다 1시간 느려요. 

티웨이의 비행일정은 싱가포르로 출발할 때는 오후 7시부터 자정이 넘은 12시 25분

한국으로 돌아올 때는 오전 1시 55분에서 오전 9시 35분으로 매일 같습니다. 

단 1편만 운행해요. 

대한민국 인천공항에서 싱가포르 창이공항 왕복입니다. 티웨이에는 다른 공항 운행편은 없어요.

 

출발할 때는 너무 늦은 시간에 도착해서 호텔까지 이동하기 좀 어려운 것, 

그리고 숙박 비용이 좀 아까운 단점이 있네요. 

대신 당일 반차를 쓰거나 다른 볼일을 보고 저녁에 타서 밤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건 좋아요. 

한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 시간이 더 맘에 들었어요. 

하루 숙박 비용을 더 낼 필요도 없고, 하루 종일 일정을 다 소화한 후에 늦은 밤에 자면서 돌아오니까요.

물론 비행기에서 자는건 피곤하니까 돌아와서 여독을 푸는 시간이 꼭 필요할 테지만요. 

 

다른 일정을 원한다면 왕복 일정으로 조회한 다음 가는편, 오는편을 다르게 선택하세요. 

 

트립닷컴 앱
트립닷컴 앱

트립닷컴 앱 화면인데요, 오는편을 다른 항공편으로 선택했을 경우 추가되는 금액이 옆에 써 있습니다. 돈만 추가하면~ 일정 조율은 어렵지 않습니다.

 

 

트립닷컴 싱가포르 항공권 가격

 

싱가포르 항공권 가격은 계속 변동됩니다. 같은 일정이라도 언제 예약하느냐에 따라 계속 달라지네요. 지금은 제가 예약했을 때보다 3만원 정도 저렴해졌어요. ㅠㅠ

이런! 빨리 예약하는 게 반드시 좋지만도 않네요. 

티웨이 항공 홈페이지에서 보면 이벤트운임, 스마트운임, 일반운임, 비즈니스운임으로 나눠져 있어요. 이벤트운임 좌석이 가장 먼저 매진이 되는 듯 한데, 8월 15일 출발 일정은 아직 이벤트운임 좌석이 9석 남아 있네요. 

 

싱가포르 항공권 가격
싱가포르 티웨이 항공권 가격, 싱가포르로

한국으로 돌아오는 날짜를 8월 23일로 했더니 이벤트운임은 매진, 스마트운임 좌석부터 예약 가능합니다. 

싱가포르 티웨이 항공권 가격
싱가포르 티웨이 항공권 가격, 한국으로

 

올해 초에는 싱가포르 항공권 특가 이벤트를 열기도 했었네요. 가끔 이런 프로모션이 뜨면 훨씬 저렴한 가격에 무료 수화물도 넉넉하게 이용하는 기회를 누릴 수 있어요. 금방 매진되니까 광클만이 살 길!

 

인천싱가포르 초특가이벤트

최대 12%할인이니까 30만원대에 싱가포르 왕복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었겠네요. 지금도 날짜만 잘 조절하면 30만원대 항공권을 구할 수도 있기는 합니다.

싱가포르 항공권 가격을 정리해 보자면~

저가 항공의 경우 30만원대부터 50만원대 안으로 구매할 수 있다

대한항공 같은 국적기는 최저 50만원 대부터 시작한다

 

아래 링크를 이용해서 회원가입하고, 항공권 예약하면 할인코드가 제공됩니다~ 

 

트립닷컴 회원가입을 하고 항공권과 호텔 예약에 사용할 수 있는 12,800원 상당의 특별한 바우처

[친구의 선물이 도착했어요!] 지금 트립닷컴 회원가입하면 항공권과 호텔 예약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12,800원 상당의 할인코드를 드려요.​ 특별하게 할인받고 기분 좋게 떠나보세요.

kr.trip.com

 

 

싱가포르 티웨이 비행기 종류와 좌석 상태

싱가포르 티웨이항공편이 저가항공이다 보니, 좁고 불편할 게 많이 걱정이 되었는데요. 비행기 규모나 내부 상태가 어떤지 한번 알아봤어요. 

티웨이 항공 싱가포르편은 347석의 A330 대형기요. 국내 LCC(저가비행사) 최조 대형기 도입이라고 합니다. 

에어버스에서 만든 A330의 우람한 모습을 보시죠~

 

에어버스의 A330
에어버스의 A330

프리미엄 플랫베드의 비즈니스 클래스가 12석 규모로 운영되며, 335석의 이코노미 클래스는 앞뒤 좌석 간 간격이 32인치(약 81cm)로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비행을 제공한다. 제주도 갈 때 타는 티웨이 항공 비행기 보다는 간격이 더 넓다는 거예요. 

 

티웨이항공 싱가포르편 내부는 어떨까요?

 

티웨이항공 비행기 좌석
티웨이항공 싱가포르행 비행기 좌석

 

2-4-2 좌석이에요. 머리 받침도 두툼해 보이고, 확실히 제주도 갈 때 본 좌석과는 다릅니다. 

티웨이항공 싱가포르행 비행기 좌석
티웨이항공 싱가포르행 비행기 좌석

180cm정도 되는 성인 남자가 타도 그렇게 불편할 거 같지는 않아요. 대신 복도쪽에 앉아야 훨씬 편하겠죠. 

 

그리고 비즈니스석을 잠깐 보면~

 

티웨이항공 싱가포르편 비즈니스석
티웨이항공 싱가포르편 비즈니스석

말해 뭐해요~ 훨씬 더 편하겠죠. 고속버스 우등석보다도 편해 보입니다. 

이 비행기에는 단 12좌석 있는 비즈니스석이에요. 

 

티웨이항공싱가포르편
티웨이항공 싱가포르편 비행기

 

6시간 넘게 비행인데, 대형기에 편안한 좌석을 확인해서 맘이 편해졌어요~

저가항공의 가성비와 약간의 편안함까지 얹은 티웨이항공의 싱가포르편! 

실제 타보고 나서 또 후기 올려볼게요.

 


onload="setTargetTo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