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

특별한 날 기분 내기 좋은 프라이빗 중식당, 동류수

대부분의 공간이 파티션으로 나뉘어 있어서 같이 온 사람들끼리 더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식당이 있어요. 분위기도 좋고, 음식 맛도 좋지만 가격은 조금 높은 중식 레스토랑입니다. 총 22개의 룸으로 이뤄져 있고, 그 유명한 호텔신라 팔선 출신의 양홍암 쉐프가 이끈다고 해요.

 

중식당 동류수
중식당 동류수

 

용인 흥덕지구와 광교, 영통이 만나는 곳에 있어요. 외제차 전시장 많은 대로변 바로 뒷쪽이죠.

 

 

 

동류수 엘리베이터

 

지하 1층부터 4층까지 한 외식그룹이 운영하는 곳이에요. THE615가 회사 이름이에요. 2022년 10월쯤 오픈했어요. 그중 3층이 중식당 동류수입니다. 

 

동류수 입구
동류수 입구

 

입구부터 아주 고급진 느낌이 나요. 

 

동류수 입구
동류수 입구 장식

 

동류수 입구
동류수 입구 장식

 

고급스러운 장식품과 인테리어, 친절한 서빙으로 대접받는 기분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서버가 굉장히 많고, 요청하면 바로 와서 주문을 받고 필요한 집기들을 가져다 주더라고요. 

가족모임이나 상견례 같은 격조 있는 자리도 괜찮을 것 같아요. 

 

코스 요리도 유명합니다. 

 

동류수 코스요리

 

평일 점심시간에는 런치세트가 저렴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동류수 런치세트
동류수 요일별 런치세트

 

저는 주로 단품메뉴를 먹었어요. 짜장면이 특히 맛있습니다.

 

동류수 메뉴판
동류수 메뉴판

일반적인 동네 중식당 보다는 가격대가 좀 있다는 걸 알 수 있죠~

자리가 너무 좋아서 일까요~

동류수 자리
동류수 자리

 

창가자리가 특히 좋더라고요~ 특별한 뷰는 없어도 좀 더 안정감을 느낄 수 있고, 창밖이 보이니까 공간이 넓어 보여요. 미리 전화하면 좋은 자리로 예약을 해줍니다. 

 

동류수 창가자리
동류수 창가 좌석

 

새우볶음밥
동류수 볶음밥

 

아이랑 함께 먹은 새우볶음밥이에요. 새우를 엄청 많이 넣어줬어요. 이때 짜장 맛을 보고, 여기는 짜장 맛집이라는 걸 알았죠. 짬뽕은 조금 덜 진한 느낌, 근데 확실히 조미료를 덜 쓴 깔끔한 맛은 납니다. 엄청 맵지도 않고, 적당히 칼칼합니다. 그래도 짜장과 짬뽕 중에 고르라면 여기는 짜장면이 더 맛있는 곳입니다. 

 

728x90

 

동류수 짜장 짬뽕
동류수 짜장 짬뽕

 

짜장면 한그릇, 짬뽕 한그릇 주문한 다음에 두 개씩으로 나눠달라고 했어요. 그럼 짜장면도 먹고 짬뽕도 먹을 수 있잖아요! 먼저 이렇게 해줄 수 있다고 권해주셔서 고마웠네요. 

 

찹쌀 꿔바로우

 

색감도 예쁜 찹쌀 꿔바로우입니다. 맛깔스럽게 생긴 것 처럼 실제로 새콤달콤 맛있었어요. 막 특별한 맛은 아니고 딱 내가 알고 있는 그 맛입니다. 고기가 조금더 두꺼웠어도 되지 않았나 싶네요~

칭따오 맥주와 함께 잘 먹구 왔습니다. 

가끔 우리끼리 기분내고 싶은 날 있잖아요~ 입학식이나 졸업식에 짜장면 먹을 때 이런 식당 오면 더 특별한 기분 낼 수 있어요. 저도 입학식 후에 가족끼리 다녀왔습니다. 


onload="setTargetTo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