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이·여행

목포 현대호텔 수영장 이용후기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

목포 현대호텔이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로 이름이 바뀌었어요. 경주에 있는 라한셀렉트처럼 라한에서 운영하는 호텔입니다. 예전에는 현대에서 운영했기 때문에 그냥 현대호텔이었어요. 지금도 현대가 아주 손을 뗀 건 아닌 것 같아요. 현대 임직원 할인이나 부대시설 무료 이용과 같은 혜택이 있습니다. 

 

전국라한호텔
전국라한호텔

 

저는 라한호텔의 향과 세련된 인테리어가 좋더라고요. 특히 경주에 있는 라한셀렉트는 라한호텔 중에서 가장 최상위 브랜드라고 합니다. 

 

 

경주 라한셀렉트 예약한 이유, 호텔 예약 시 트립닷컴이 가장 저렴

호텔에 많이 데려가지도 않았는데, 집돌이 일곱살 남자아이는 호텔을 참 좋아합니다. 호텔과 리조트를 아직 구분하지 못하니까 호텔, 리조트처럼 크고, 각종 시설이 많은 숙소를 말하는 것 같아

arancha.tistory.com

 

목포 현대호텔 수영장 이용 요금과 운영시간

 

목포 현대호텔 투숙객과 수영장만 이용하는 고객의 요금 차이가 있습니다. 근데 크치 않아요. 남자와 여자의 이용 요금 차이가 나는 이유는 여자쪽 탈의실에는 간단한 샤워시설만 있는데 남자쪽 탈의실에는 사우나도 함께 있기 때문이에요. 

 

*외래객(어른)
  남자 16,000원 / 여자 14,000원
*외래객(어린이)
   남자 14,000원 / 여자 11,000원
*투숙객(어른)
  남자 14,000원 / 여자 10,000원
*투숙객(어린이)
  남자 10,000원 / 여자 8,000원

 

목포 현대호텔 수영장은 시즌에만 운영을 해요. 제가 방문했던 8월에는 운영 중이었습니다. 하절기만 운영하는 듯합니다. 수온은 29도로 맞춰져 있거든요. 경주 라한셀렉트의 경우에는 동절기와 하절기 모두 운영합니다. 아무래도 아이와 함께 호텔을 방문하다 보면 수영장은 필수코스로 가게 되는데 목포 현대호텔은 좀 아쉬운 면이 있네요. 

 

목포 현대호텔 수영장 시설 현황

목포 현대호텔 수영장과 경주 라한셀렉트는 비교할 수가 없을 정도로 라한셀렉트 시설이 월등히 좋아요. 경주의 라한을 경험했다면 좀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라한셀렉트 경주 실내수영장 이용 후기

라한셀렉트 경주는 아들램이 "고급 호텔이다"를 연발하게 만든 근사한 인테리어 못지 않게 시설이 좋았어요. 그리고 아들램이 가장 기대하던 실내수영장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워터파크처럼 미

arancha.tistory.com

일단 크기 자체가 더 작습니다. 라한셀렉트 경주의 반 정도 되는 크기예요. 그래도 레인이 있는 수영장과 조금 낮은 어린이 수영장으로 나뉘어 있고, 물 관리 상태는 양호합니다. 

 

목포현대호텔수영장
목포 현대호텔 수영장

성인 수영장 깊이는 1.2m예요. 수온은 29도로 적당히 시원한 느낌이 들었어요. 

목포현대호텔수영장
목포 현대호텔 수영장 성인 수영장

 

어른 허리 높이라 어린이가 들어갈 때는 어른이 꼭 봐줘야 해요. 어른과 동반하면 입수 가능해요. 수영모자는 꼭 착용해야 하고요. 수영장 관리감독해주시는 분이 두 분 정도 계셨는데 번갈아 가며 지켜봐 주셨어요. 

수영 조끼는 수영장에 비치된 것으로 사용했어요. 

 

수영장 조끼
수영장 조끼

 

튜브 바람 넣는 곳 있고, 사용도 가능했습니다. 성인 수영장 옆에 좁고 길게 보이는 부분이 어린이 수영장인데요. 깊이는 0.6미터에 수온도 동일했지만 어쩐지 더 차갑게 느껴졌네요. 

 

목포현대호텔 어린이수영장
목포현대호텔 어린이 수영장

작지만 미끄럼틀도 있어서 아이가 좋아했어요. 600미터 정도니까 유아의 경우에는 꼭 어른이 함께 있어줘야 하고요. 초등학생 어린이들은 자기들끼리도 신나게 놉니다. 

 

목포현대호텔수영장
목포현대호텔 수영장

 

수영장 바깥쪽에 파라솔과 비치의자도 있고, 따로 이용료를 받지 않았어요. 경주 라한셀렉트에서는 비치의자나 파라솔 이용료가 있었거든요. 

 

목포현대호텔 수영장
목포현대호텔 수영장

문을 열고 나가면 보이는 파라솔과 테이블에서 간단하게 컵라면이나 음료를 사 마실 수 있어요. 대신 운영시간이 짧으니까 관리하는 분께 시간을 체크해 봐야 해요. 이 매점은 정말 잠깐 운영합니다. 

 

 

목포 현대호텔 수영장 장점과 단점

목포 현대호텔 수영장의 가장 큰 장점은 물이 깨끗하다는 거예요. 이렇게 잘 관리된 깨끗한 물과 수영장 시설은 보기 드물다 싶을 정도입니다. 이용객이 많지 않은 것도 한 몫 하는 것 같아요. 

탈의실도 굉장히 깔끔했어요. 

 

목포현대호텔수영장
목포현대호텔수영장 여자탈의실

탈의실 내에 수영복 탈수기도 있고, 샴푸,린스, 바디샤워도 갖춰져 있었어요. 수건은 입구에서 주시는 걸 받아 쓰면 됩니다. 

 

목포 현대호텔 수영장의 단점은 규모가 작고, 놀이 시설이 부족한 점이에요. 그래서 이용료가 경주라한셀렉트보다 훨씬 저렴한 거겠지만 솔직히 이 정도 규모라면 투숙객에게는 무료 이용하게 해도 되지 않았을까 싶어요. 하지만 아이는 즐거웠으니까 물놀이 좋아하는 아이와 함께라면 가볼만 합니다. 물놀이 후 먹은 컵라면도 꿀맛이었다고 하고요. 


onload="setTargetTo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