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이·여행

트래블로그 싱가포르에서 일주일 사용 후기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발급해서 싱가포르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요새 '트래블로그나 트래블월렛 없이 해외여행 가면 바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해외여행객들이 유용하게 사용한다고 해요.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로 싱가포르에서 일주일동안 먹고, 놀고, 타면서 쓴 사용 후기를 남겨 볼게요. 

 

트래블로그 체크카드가 뭔지, 어떻게 발급하고 사용하는지는 아래 링크한 이전 포스팅을 참조해 주세요~

 

 

 

트래블로그, 해외여행 체크카드 발급 및 사용 방법

트래블로그는 하나카드에서 나온 체크카드예요. 올 여름 싱가폴 출장을 앞두고, 공부 중입니다. 실시간으로 외화를 충전할 수 있는 카드로 트래블로그와 트래블페이가 있다고 해요. 트래블로그

arancha.tistory.com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신청한 지 3일 만에 발급 완료되어서 집으로 배송되었어요. 우체통에 넣어두고 가시더라고요~

근데 신청한 디자인이 아닌 다른 카드가 와서 좀 아쉬웠지만 나름 귀여우니까 이해하기로 합니다. 

 

트래블로그 사용후기
트래블로그 사용후기

 

 

트래블로그 교통카드 및 체크카드 결제 기능

 

트래블로그로 싱가포르에 있는 모든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어요. 지하철, 버스 요금기에 탭만 하면 되요. 

 

싱가포르지하철개찰구
싱가포르 지하철 개찰구

 

싱가포르 지하철이 워낙 촘촘하게 잘 되어 있고, 왠만한 주요 관광지들은 다 지하철로 이동할 수가 있어서 지하철을 가장 많이 탔어요. 버스와 지하철(MRT) 모두 0.1SGD(싱가폴달러)예요. 먹거리나 관광지 입장료에 비해서 교통비는 상당히 저렴한 편이라고 느꼈어요. 

 

싱가포르 버스와 지하철(MRT) 이용 요금은 지금 당장 카드 승인이 된 것처럼 나와요. 하지만 실시간으로 빠져나간 게 아니라서 후불제처럼 여행에서 돌아온 다음에 한꺼번에 청구가 되었어요. 

트래블로그에 있는 싱가폴달러를 남김없이 쓰고, 하나머니도 하나도 안 남겼기 때문에 교통비가 빠져 나가지 못해서 문자가 따로 오더라고요.

 

트래블로그 교통요금청구
트래블로그 이용요금 청구 문자

 

그러니까 트래블로그와 연결되어 있는 하나은행 계좌에 잔고를 꼭 넣어두세요. 확인하지 않았다면 계속 연체가 되었을 것 같아요. 평소 하나머니를 잘 사용하지는 않거든요. 

 

싱가포르 자판기

싱가포르에는 아이스크림, 도시락, 쥬스, 커피 등 곳곳에 자판기가 많은데요. 이런 자판기도 모두 현금 필요 없이 트래블로그로 결제할 수 있었어요. 

가장 좋아하는 자판기는 오렌지쥬스 자판기였습니다. 단돈 2싱가폴달러로 신선한 생오렌지 쥬스를 마실 수 있어요. 

싱가포르 어디에 가도 이보다 싸고 맛있는 쥬스는 없을 거예요. 

 

싱가포르 오렌지쥬스 자판기

 

 

트래블로그 실시간 충전과 후불 청구

 

트래블로그의 장점은 현금을 안들고 다녀도 되고, 환전 수수료 없이 환율도 실시간으로 적용받을 수 있다는 점이잖아요. 근데 하필 제가 싱가포르에 있을 때는 매일매일 환율이 오르더라고요. 

저는 하루에 두어번씩 잔액을 다 쓴 다음에 결제할 때 바로바로 충전을 했습니다. 

그리고 매일 시시각각 바뀌는 환율도 확인할 수 있었네요. 

오전에 하냐 오후에 하느냐도 차이가 나요. 

하나머니충전
하나머니 트래블로그 충전

 

하나머니충전
하나머니 트래블로그 충전
하나머니 트래블로그 충전

 

싱가포르에서 한국으로 돌아오고 나니 현재 환율은 떨어져 있습니다. 하하

 

싱가포르 환율
싱가포르 환율

엄청 비싼 물건을 산 게 아닌 이상 2,30원 차이가 그렇게 큰 차이가 나지는 않아도 괜히 속이 좀 쓰리네요. 

그래도 다시 해외여행 간다면 역시나 트래블로그를 사용할 거예요. 훨씬 편하게 결제할 수 있으니까요~ 


onload="setTargetTo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