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트렁크매트로 차팡 트렁크매트를 선택했어요. 트렁크매트를 판매하는 곳이 많은데 가장 가성비가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죠. 무엇보다 차 내부 시트와 색상과 디자인이 비슷해서 일체감을 주는 게 장점이에요. 내돈내산 차팡 트렁크매트 개봉해서 설치하는 모습까지 보여드릴게요.
쏘렌토 트렁크매트 장착하면 좋은점
쏘렌토 트렁크매트 꼭 구입해야 할까? 고민하기도 했습니다만 역시 트렁크매트를 장착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1. 트렁크 공간을 보호한다
트렁크에 이것저것 넣다 보면 기스나 흠집이 생길 일이 많잖아요. 바닥이 긁히면 얼마나 마음에 상처가 나겠어요? 매트를 장착하면 차 대신 매트가 막아주니까 안심이에요. 요. 트렁크매트는 더러워졌을 때 닦기도 간편하고, 상태가 너무 안 좋아지면 교체하면 그만이잖아요.
2. 차량 내부에 냄새나 먼지가 덜하다
트렁크매트를 장착하면 관리하기가 쉽잖아요. 먼지가 쌓이거나 이물질이 묻었을 때 쓱 닦으면 되니까 번거롭지 않아서 오염을 방치할 일이 줄어들어요. 트렁크매트 자체에 향균효과가 있는 건 아니지만 말이죠~ 생활방수는 되니까 무언가 흘렸을 때 바로 흡수되서 냄새가 오래 가는 일은 없을 것 같아요.
3. 차박에 용이하다
쏘렌토처럼 트렁크가 넉넉한 SUV라면 차박은 거의 필수인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저희 가족도 차박을 준비 중인데요. 트렁크 매트가 있어야 그 위에 뭐라도 더 깔고, 잠잘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어요.
자~ 이제 쏘렌토 트렁크매트를 꼭 사서 장착해야 할 명분을 얻었습니다. 남편이 저를 설득한 방식인데요~ 넘어갈 수밖에 없겠더라고요.
쏘렌토 트렁크매트, 차팡 트렁크매트로 구매
쏘렌토 트렁크매트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점은 깔끔하게 차에 딱 맞는 풀커버면서 실내 좌석과 일체감을 주는 것이었어요. 기능도 기능이지만 예쁜 쏘렌토의 미관을 조금도 헤칠 수 없었죠.
차팡 트렁크매트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했습니다.
쏘렌토 MQ4 트렁크를 바퀴 부분까지 온전히 다 커버해주는 풀커버 제품이에요. 더블에스 원단이 일반 원단보다 디자인, 성능, 퀄리티에서 더 업그레이드 된 것이라고 했는데, 트렁크매트 장착 자체가 처음이라 비교해 볼 수가 없네요. 가격은 9만 8천원이에요. 막 저렴하지는 않아요... 너무 저렴한 거 샀다가 실망할까봐 그냥 좀 더 주고 샀어요. 오래.. 쓰겠죠?
차팡 트렁크매트 도착이요! 주문 확인 후 제작이라 14일 정도 소요된다고 했었는데 그보다는 훨씬 일찍 도착했어요. 일주일도 안 돼서 왔거든요. 매트 사이즈와 거의 꼭 맞는 상자에 들어 있어서 매트의 구김이 생기거나 하진 않았어요.
쏘렌토 트렁크매트, 차팡 구성품
쏘렌토 트렁크매트, 차팡 트렁크매트 구성품을 살펴볼게요. 먼저 장착할 매트가 6피스 있고요.
트렁크 매트를 부착할 때 필요한 부속품들이 있어요. 벨크로테이프 15개 세트랑 청소포예요. 벨크로 테이프를 차팡 트렁크매트와 차체에 각각 까끌이와 보들이 벨크로 테이프를 부착한 다음에 딱 맞춰서 붙이면 끝.. 인줄 알았져?
이 벨크로테이프만으로 붙이면 잘 떨어져요. 잘 떨어지면 여간 신경쓰이고 번거로운게 아닙니다. 제대로, 야무지게, 오래 가도록 트렁크매트 장착하는 꿀팁을 소개할게요. 자~ 그럼 꿀팁 나갑니다.
쏘렌토 트렁크매트, 차팡 장착하는 방법과 꿀팁
쏘렌토 트렁크매트 주문해둔 다음에 이 테이프도 하나 사세요. 3M에서 나온 VHB투명양면테이프예요. 이 테이프가 꼭 필요한 부분이 차 바퀴 부분이에요. 여기는 굴곡진 부분인 데다가 아무리 트렁크매트가 사이즈에 딱 맞춰 나왔다고 해도 딱 밀착하기 어려운 부분이거든요. 바닥이나 의자 뒷면 보다 훨씬 더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쏘렌토 트렁크매트 장착하는 데 테이프 1.5m 한 롤을 다 썼습니다. 벨크로 테이프에 이 양면테이프도 함께 붙여야 해요. 그래야 여름에 높은 기온에 차 열 올랐을 때도 떨어지지 않아요. 이 양면테이프가 열에 강하거든요. 3M테이프 광신자 남편이 꼭꼭 강조한 테이프예요. 그냥 일반 양면테이프보다 많이 비싸지만 한 번의 작업으로 오래 지속된다고 하니까 사도 아깝지 않을 거예요.
쏘렌토 트렁크매트 장착 꿀팁 두 번째는! 탈지, 그러니까 에탄올로 유분기 잘 닦아내기예요.
차팡 트렁크매트 구성품에 '마법의 청소박사', 유분기 제거용 청소포가 들어있어요. 근데 이것만으로 유분기가 말끔히 제거되지 않습니다.
집에 소독용 에탄올 하나씩 있으시죠~? 약국에서 한 병에 천원이면 사요. 이거를 물티슈나 수건 등에 묻혀서 다시 꼼꼼하게 닦아주세요. 트렁크 내부, 특히 바퀴 쪽에 유분기가 상당히 많더라고요. 차체에 기스나는 거 방지하려고 유분 코팅을 한듯한데 이것 때문에 테이프 접착력에 문제가 생겨요. 그러니까 꼭 닦고, 유분기가 사라진 걸 확인한 다음에 트렁크매트 테이프를 부착해야 합니다.
차 모양에 맞게 일체형으로 나와서 되게 간단한 작업일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신경쓸 게 많아서 오래 걸리더라고요. 다시 한번 트렁크매트 장착 순서를 말씀드리자면~
1. 트렁크를 말끔하게 치운다
2. 트렁크매트 각 피스 자리를 잡아준다
작업할 때는 2열 시트를 모두 눕혀놓고 하면 됩니다. 아직 바퀴 쪽은 테이프 붙이지 않은 상태예요.
3. 바퀴 부분 트렁크 매트 벨크로에 양면 테이프 부착한다
벨크로 테이프를 붙이고 나서 그 위에 양면테이프를 한 번 더 붙여요. 이게 아쥬 일입니다. 번거로워도 꼭 해놔야 두 번 일을 덜어요. 애써 장착한 트렁크매트가 떨어져서 팔랑팔랑 거리면 더 성가셔집니다.
4. 바퀴 부분 유분기를 제거한다
매직 청소포로 한 번, 에탄올로 또 한 번, 안 되면 또 한 번, 유분기가 완전히 제거돼서 표면이 부드러운게 아니라 건조한 플라스틱 촉감이 느껴질 때 탈지가 다 된 거예요.
5. 바퀴 부분 트렁크매트 장착한다
이게 또 테이프를 떼서 바로 붙이는 게 일이라 꼭 둘이서 해야 합니다. 같이 하느라고 찍어두질 못했지만 꼼꼼한 남편한테 잔소리 들어가면서 어렵게 마무리했어요.
말끔하게 잘 장착되었어요. 고생한 보람이 있습니다.
쏘렌토 트렁크매트, 차박에 얼마나 유용한지~ 한번 해보고 또 돌아올게요!
'살림살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쏘렌토 방석 필수, 가죽 내구성 문제, 통풍 시트인데 어쩌나 (0) | 2023.07.11 |
---|---|
쏘렌토 하이브리드 MQ4 연비는 얼마나 나오나? (0) | 2023.07.04 |
자동차 PPF필름(문콕방지필름) 셀프시공 후기, 커스텀은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0) | 2023.03.30 |
헤이딜러로 내차판 후기, 13년차 23만km탄 쏘울 중고 판매가는? (0) | 2023.03.28 |
새차 문콕 방지 PPF가 나을까? 도어가드가 나을까? (2) | 2023.03.23 |